본문 바로가기
짜장의일상

핫플 검색 노하우 (Feat. 네이버지도)

by 짜장님 2022. 9. 14.

 

요즘 나에게 매일 같이 찾아오는 고민이 있다.

오늘 점심 뭐 먹지?와 쌍벽의 라이벌

이번 주말 뭐 하지? 이다

나 뿐만 아닌 대다수의 고민일 것이라 생각한다.

 

넘쳐나는 정보속에 단순한 검색을 통한 알고리즘의 빅데이터 기반 추천 시스템만으론

나의 허한 마음을 달랠 길이 없다.

 

나의 깊은 중추 스팟을 자극할 취향 저격 핫플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난 그 명쾌한 해답을 알고 있다.

안다기 보다는 십수년 간의 고민 끝에 체득했다는 것이 맞는 표현인 것 같다.

 

서두가 길었다.

본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좋은 카페, 맛집, 좋은 숙박 시설을 찾는 나만의 노하우를 적어보려한다.

 

그럼 모두 Let's get it!!

취향 저격 카페, 맛집, 숙박 시설 찾는 나만의 꿀 Tip

출처 입력

서두가 참 장황했지만 내가 활용하는 루트는 참 단순하다.

바로바로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네이버 지도를 활용한 취향 저격 Place 검색 노하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네이버에서 "네이버지도"를 검색하여 들어간다.

(나는 네이버에 바로 원하는 것[ex. "가볼만한 곳"]을 잘 검색하지 않는 편...)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난 개인적으로 물멍 때리는걸 좋아하기에 저수지 및 큰 강가 위주로 탐색을 해보았다.**

 

2. 내 주변에서 물이 있는 곳을 표시해두었다.

(오늘은 아산호 주변을 탐색할 것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 "네이버지도"우측상단을 살펴보면 "일반지도" or "위성지도"로 바꿔가며 탐색을 할 수 있다.

 

< < 각각의 기능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

** 일반지도 가시성(시인성)이 좋아 빠르게 주변 파악을 하기 좋다

** 위성지도 실제 주변 환경 및 경관등을 지도를 통해 상상해 보기에 좋다

 

-> 지도를 보다보면, 음식점,카페, 캠핑장, 펜션, 등 아이콘을 지도 위에 표시해주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 위의 지도를 따라가다 보니 내 취향을 저격할 카페를 발견하였다!

> 지도위 장소를 클릭 해보면, 실제 리뷰를 확인 할 수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5. 로드뷰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가보지 않았지만, 실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 실제 방문후기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만족도100000000%)

https://jjajanglife.tistory.com/14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참고로! 숙박시설을 찾는다면, 위의 방법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1. 네이버 지도 검색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

2. 지도 중,하단의 현 지도에서 검색을 누르게 되면, 지도가 업데이트되어 내 검색어와 관련된 내용을 위치와 가격정보 등을 한번에 표시해준다.

 

- 특히 여행 중 숙박, 맛집, 분위기좋은 카페를 함께 검색할때 위 방법은 매우 유용한 검색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누구나 그럴줄로 알지만 나는 특히 새로운 장소나 경험을 하는것에 큰 기쁨을 느낀다.

더욱이 내가 사랑하는 가족과 그 특별한 경험을 함께할때 기쁨은 두배가 된다.

 

만약, 그 특별한 장소가 내가 직접 시장에서 장을 보듯 숨은 장소를 찾았다면 기쁨은 두배 보람은 덤이다.

나와 같은 블로거의 숙명인지 언제나 숨은 맛집, 카페들에 목마름을 느낀다.

 

그러나 네이버지도라는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라면 알고리즘과 광고성 블로그의 따분한 포스팅과는 작별하고

나에게 맞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을꺼라는 확신이 든다.

 

여러분들도 돌아오는 주말에 누구나 아는 그런곳이 아닌

나에게 맞는 뷰좋고 맛좋은 핫플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시길 간절히 바래본다.